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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가별 문화에 따른 비즈니스(Business) 매너, 유의해야 할 점

 

 

 

 

 

 

- 아시아, 중동, 라틴계 사람과 비즈니스 할 때는 업무를 바로 시작하지 않는다. 서로의 신뢰를 쌓은 후 업무를 시작해야 한다.

 

- 일본인에게 선물할 때 흰색, 검정색, 회색 종이로 포장하지 않는다. 죽음을 상징하는 흰 꽃, 자살을 상징하는 칼도 선물하지 않는다. 여우를 묘사한 선물은 풍부함을, 오소리를 묘사한 선물은 교활함을 상징하며 적당한 선물을 하기 곤란할 때는 골동품이 무난하다.

 

- 일본인이나 대만인의 등뒤에서는 손뼉을 치지 않으며, 대만에서는 제3자에게 눈을 깜빡이지 않는다.

 

- 중국인에게 괘종시계는 장례식이란 뜻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에 선물하지 않는다.

 

- 동양인에게 선물할 때는 4개를 피하고, 서양인에게 13이라는 숫자는 피한다.

 

- 중동인에게 손수건을 선물하는 것은 이별을 상징하므로 피해야 하며, 특별한 금식기간과 규칙이 있다. 또 그들에게 왼손을 내밀어서는 안된다. 코란에서 오른손을 선과 행복, 왼손은 악과 불행의 상징으로 여긴다.

 

- 유럽에서는 식사나 관광 시에 복장에 신경을 써야 한다.

 

- 유럽에서는 흰 국화는 죽음을 의미하며, 짝수의 꽃은 불행을 가져온다고 생각한다.

 

- 그리스에서는 고개를 상하로 끄덕이는 것은 'NO' 의 표시이다.

 

- 이태리는 제스처를 많이 쓰는 경향이 있다.

  남자끼리 포옹도 한다.

  턱밑을 쓰다듬는 행동은 관심이 없다는 표시이다.

 

- 오스트리아인은 나치문양을 극도로 싫어한다.

 

- 호주에서 여성에게 윙크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이다.

 

- 라틴 아메리카 사람에게 칼을 선물하는 것은 단절을 의미한다.

 

- 멕시코와 브라질에서 자줏빛 꽃은 죽음을 상징한다.

 

- 독일인에게 꽃을 선물할 경우에는 포장하지 않는다.

 

- 프랑스에서 카네이션은 장례식 용도의 꽃이므로 선물하지 않는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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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9w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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